메인 비주얼

슬로라이프도시 INSIDE
──

슬로라이프 PICK

[보도자료] 영유아기부터 생활 속 슬로라이프! 어린이집에서 슬로보육 실천 2017-02-10

남양주시, 영유아기부터 생활 속 슬로라이프!

어린이집에서 슬로보육 실천하다

 

남양주시(시장 이석우)는 관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영유아기부터 슬로라이프를 생활화하는 슬로보육을 실시한다. 16년부터 실시한 슬로보육은 관내 60개 어린이집에서 실천하고 있으며 17년에는 100개 어린이집을 목표로 슬로라이프가 어린이집과 가정과의 연계속에 생활화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슬로보육은 어린이집에서 매월 1일을 슬로데이로 정하고 어린이집 슬로푸드와 아날로그 라이프를 실천하는 프로그램과 서예․다도․명상․예절․다산교육 등의 다산예절학교를 어린이집 특성화 시간에 실시하는 방안으로 제시하여 어린이집 자체적으로 자유롭게 슬로보육을 실천하는 것으로 실시하였다. 영유아기의 바른인성, 감성을 함양하고 정서적 안정과 슬로라이프를 실천할 수 있도록 지도하는 교육으로 올바른 성장에 크게 기여할 수 있다는 기대가 크다.

 

남양주시는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조성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다양한 시책을 개발하여 진행함으로서 영유아와 부모, 보육교직원이 모두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수요자 맞춤형 탈무드 아카데미, 영유아를 위한 감성쑥쑥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오는, 2월 25일(토)에 아빠랑 만드는 감성슬로푸드와 3월 16일에 탈무드 놀이과학 아카데미를 시작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아빠랑 만드는 감성슬로푸드는 신청자 폭주로 인해 마감되어 대기자로 신청이 가능하며 탈무드 놀이과학 아카데미는 22일부터 여성보육과(☎590-2263, 4443)로 전화신청 문의가 가능하다.

 






<< < 1 2 3 4 5 6 7 8 > >>
탑버튼